애드블룸
공유하기

[뉴스기사] 노인 건강 해치는 주범 근감소증, 유청단백질이 도움

 

 

 

근감소증은 노화의 자연스러운 변화 중 하나로 우리 몸의 근육량이 점점 줄어드는 현상을 말한다. 하지만 노년기의 건강에 치명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 역시 근육의 감소.

 

근육은 우리 몸의 골격을 감싸고 있기에, 근육이 감소하면 뼈와 관절이 서로 맞닿아 디스크나 관절염을 유발할 수 있다. 이처럼 뼈를 감싸고 있는 근육이 줄어들면 몸 전체에 무리를 줄 수 있으며, 노인들에게 가장 위험한 낙상과 골절로 이어지기 쉽다. 또한, 면역력 저하와 당뇨병 등 다른 질병을 유발할 수도 있기에, 근감소증의 예방에 힘쓰는 것이야말로 건강한 노년 생활의 기본 조건이라 할 수 있다.

 

근육을 강화하고 유지하기 위해서는 근력 운동이 필요하다. 하지만 무리한 운동은 오히려 다른 부상을 유발하기에 가벼운 아령 운동이나 허벅지 운동 혹은 관절의 부담을 줄일 수 있는 수영도 좋다. 또한, 근육을 구성하는 단백질의 섭취를 늘려주어야 한다. 단백질 함량이 높은 식품을 먹어주면 좋지만 나이가 들수록 소화력이 떨어지고 끼니를 제때 챙기지 않기에, 고단백의 간편식이 이슈가 되고 있다.

 

노인에게 필요한 충분한 단백질 함량과 아미노산 류신의 함유로 좋은 반응을 보이는 갓프로틴이 그 주인공. 특히, 갓프로틴은 분리유청단백질을 주원료로 하여 더욱 좋은 평을 얻는다.

 

분리유청단백질(WPI)은 우유에서 추출한 유청단백질의 한 종류로, 이는 체내 흡수가 빠르고 순수 단백질 함량이 높으며 아미노산을 충분하게 함유하고 있어 좋은 단백질 공급원으로 최근 화제가 되었다.

 

다양한 유청단백질 중에서도 분리유청단백질은 순수한 단백질 함량이 가장 높으며, 콜레스테롤이나 지방이 가장 많이 제거되었다. 그리고 유당이 거의 없어 우유 섭취가 곤란한 이들도 먹을 수 있는 점 등 다양한 장점을 갖추고 있는 것.

 

단백질과 함께 노인들에게 꼭 필요한 필수 아미노산 류신도 충분하게 함유하고 있어 노인들에게는 더없이 좋다. 류신은 단백질의 합성을 자극하고 근육 형성에 도움을 준다.

 

갓프로틴은 소화 기능이 떨어지며 치아도 약한 노인들도 쉽게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도록 가루 형태로 되어있어 물이나 우유와 함께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현재 국산 프로틴 브랜드 바디맥스가 자체 생산 및 판매 중이다.

 

[애드블룸 헬스소재 뉴스기사 사례] 

등록자

애드블룸

등록일
2019-05-29 10:50
조회
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