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블룸
공유하기

네이버광고 블로그 본문광고 기능 제대로 알면 온라인 마케팅이 더욱 쉬워집니다 !

 

초여름 비가 내려서 인지 아침, 저녁으로 아주 선선하면서도 맑은 날씨에

기분이 상쾌한 6월입니다. ^^

 

좋은 날씨만큼 온라인 마케팅에 필요한 좋은 정보 하나 알려드릴까 하는데, 다들 준비 되셨나요?

 

바로 네이버 블로그 본문광고 기능입니다.

 

 

(이미지 출처 네이버 블로그팀 공식블로그)

 

네이버 블로그에서 본문 내에서 광고를 제공하여

수익을 얻을 수 있는 방식이 새로 생겼다는 사실!

온라인 마케팅에 관심있는 분들이라면 다들 알고 계실 수도 있지만,

327일부터 새롭게 광고 노출이 가능한 기능이 시작된 터라

 

아직 낯선 분들도 계실 수도 있어서 한 번 찬찬히 설명해드리려고 합니다.

 

 

# 기존의 네이버광고 블로그 본문광고 기능 애드포스트

기존에 사용 가능했던 네이버광고는 본문 내의 광고가 아닌,

글 하단에 광고(파워링크)를 통하여 블로그의 마무리에 광고를 집어넣었던 방식이었습니다.

 

블로그에 방문해주시는 분들의 광고에 대한 거부감도 적고,

블로그를 이용하여 마케팅을 펼치시는 분들께도 수익의 영역으로 자리 잡아서

많이 이용하고 계시는 기능입니다.

 

기존의 광고는 네이버 블로그 사용자 가운데 네이버 애드포스트 설정 페이지에서

간단한 심사(블로그 운영 기간 등)를 거치면 이용 가능한 기능입니다.

 

광고를 게재하고 광고에서 발생한 수익을 배분 받을 수 있도록

광고 연결과 수익공유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식이었습니다.   


 

(이미지 출처 네이버 블로그팀 공식블로그)

 

# 새롭게 선보이는 네이버광고 블로그 본문광고 기능

새롭게 시작되는 네이버광고, 블로그 본문광고 기능은

블로그 글의 마지막 부분에 자리하였던 주요 키워드를 담아놓은

태그(#) 영역 바로 위에 위치하게 됩니다.

 

네이버 블로그 본문광고는 정형화된 하나의 형태가 아닌,

3가지 유형의 광고가 무작위로 노출되는 방식입니다.

 

유형을 좀 더 자세히 설명해드리자면,

광고 썸네일+ 본문 요약 유형 / 광고 썸네일 + 제목 + 본문 요약 유형 /

광고 썸네일 위주 + 가격 등의 쇼핑몰 광고 유형으로,

포털 사이트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광고 방식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사전에 네이버 블로그 팀에서 테스트를 통하여

수익이 가장 많이 나올 수 있는 최적의 위치, 최적의 디자인을 연구하여 장착한 만큼

광고임에도 불구하고 깔끔하다는 느낌을 줍니다.

 

분명 네이버 블로그 본문광고 기능임에도 본문 내용에 방해가 되지 않고,

 

방문자들의 관심을 끌 수 있는 내용을 담았습니다

 

 

# 새로운 네이버광고, 블로그 본문광고 기능 적용 방법

네이버 블로그 본문광고는 기존의 애드포스트에 가입하신 분들이라면

자동으로 적용되기 때문에 따로 설정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2019 327일부터~) 새로운 글을 발행하시면

바로 본문광고가 붙어있는 모습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직 애드포스트에 가입하지 않은 네이버 블로그 이용자 분들은

애드포스트 사이트에 가입 후에 사용 가능합니다.

 

애드포스트에 가입한 후에는 네이버 블로그 팀에서 간단한 심사를 거친 후

본문광고가 자동으로 적용되고,

블로그 글을 발행하실 때 마다 새로운 네이버 블로그 본문광고 기능을 이용하실 수 있답니다.

 

물론 블로그 글을 발행하면서 본문광고 기능을 이용하지 않길 원한다면

애드포스트 설정페이지를 통하여 해당 기능을 잠시 OFF 가능합니다.

 

(애드포스트 설정 - 애드포스트 사용 설정/ 본문광고 사용 절정 - 사용하지 않음)

 

 

# 추후에 더욱 업그레이드 예정인 네이버 블로그 본문광고 기능

기본적으로 네이버 블로그 본문의 가장 마지막 부분에 해당하는

태그(#) 위치 바로 위에 네이버 블로그 본문광고 기능이 들어가게 됩니다만,

네이버광고 위치를 세부적으로 선택할 수 있는 기능이 제공될 예정입니다.

 

PC에는 5 2, 모바일 앱에 63일부터 적용될 예정이라고 발표했으니,

현재 시점을 기준으로 아마 PC와 모바일 모두 위치 조절 기능이 업그레이드 되었겠죠? ^^

 

위와 마찬가지로 애드포스트 설정 본문광고 삽입 위치 선택

하단/ 중간/ 상단 을 선택 가능합니다.

 

하단의 경우 처음 네이버 블로그 본문광고 기능처럼

태그(#) 위치 바로 위에 본문광고가 표시되고,

중간이나 상단으로 따로 설정해 놓으면 본문의 중간에,

본문의 상단에 본문광고가 위치하게 됩니다.

 

본문 중간으로 설정해 놓은 경우, 본문의 흐름이나 문단 배치 등을 고려하여

 

가장 적합해 보이는 곳으로 임의로 위치가 설정되어 노출된다는 점, 기억해주세요!

 

 

# 그것이 궁금하다, 네이버 블로그 본문광고

네이버 블로그에서 글을 발행하실 때 스마트에디터 2.0을 이용하여 작성한 경우,

자신의 블로그가 아닌 타 카페, 타 블로그에서 스크랩한 글의 경우에는

본문광고 기능이 ON 사용 설정되어 있어도 노출되지 않습니다.

 

평소에 스마트에디터 2.0으로 블로그 글을 발행하시던 분들은

본문광고 기능을 이용하시려면 다른 방법으로 글을 발행하시는 방법을 추천해드립니다 

 

 



기능을 설정하고, 어떻게 노출되는지를 살펴보는 궁극적인 목적은 바로

이번 네이버 블로그 본문광고 기능이 주는 수익이 어느 정도인지를 알아보는 것이겠죠? ^^

 

처음 네이버광고기능을 설정했듯이,

네이버 애드포스트에 접속하여 보고서 수입보고서 / 지급보고서 등을 살펴보시면

어떠한 포스팅에서 얼마만큼 노출이 되고,

얼마만큼 클릭이 되었는지 등 본문광고 기능이

어느 정도의 수익을 가져다주는지를 알 수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를 통하여 수익 창출하시는 분들은 꼭 참고하시고 설정해보시길 바랍니다. ^^

 

출처 : 애드블룸 블로그 https://blog.naver.com/uhm0530/221559660727

첨부파일
확장자는jpg0.jpg
등록자

애드블룸

등록일
2019-06-12 16:45
조회
12